김복만 - Profile
1946년 출생, 금산군의원, 충청남도의원, 새누리당 당원, 자유한국당 당원, 국민의힘 당원, 20세기 대한민국 사람, 21세기 대한민국 사람

식신편인
정인편관비견
생(절)묘(묘)

김복만 사주 간명


성향일간론: 무토
무토는 어떠한 생명이든 가리지 않고 받아드리는 대자연의 태산과 같이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 만물의 성장과 조화를 갈구하니 조화와 포용력을 대표한다.
외적(사회적) 체질: 소양, 에너지가 강함
재치와 융통성이 뛰어나고 밝고 긍정적이며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성향이 강하다.
내적(개인적) 성향: 소음, 에너지가 매우 강함
겉으로 드러나는 외면을 중요시 하며 권위지향적인 성향이 강하다.
격국寅월 戊午일주로 사생지 중 하나인 월령 인寅의 지장간(戊, 丙, 甲) 중 중기인 병丙화火가 투출되었으니 편인격으로 본다.
편인격: 영감과 상상력을 상징하며 높은 이상으로 형이상학적 문화를 만드는 성향이 특징이다.

관련 격국
살인상생격: 편인과 편관은 각각은 흉신에 속하나 함께 하는 경우 사주를 이롭게 하니 한 분야에 일가를 이루는 크고 높은 사주가 된다.
편인용재격: 편인격에 재를 쓰면 편인의 비현실성을 다스려 현실감각을 높여주니 부귀의 사주가 된다.
인용식상격: 일반적으로 정인격에 식신이나 상관을 쓰면 격이 떨어지는데, 신강한데 인성이 강하여 설기가 필요할 때 식상을 이용하면 건강에 유리하다.
비견설기편인격: 인성이 과다하면 정신이 혼란해지는데 그럴때 비견이 과다한 인성의 기운을 빼주는 좋은 역할을 하니 사주가 귀해진다.

편인견식신격, 칠살생편인격, 편인도식, 재극인, 탐재괴인
삼재원숭이, 닭, 개
별자리물병자리

성향 분석표
SNS 공유